협력회

협력회 영적자산

본질과 사명
티토로 말하면, 그는 내 동지이며 여러분을 위한 나의 협력자입니다. 우리 이 형제들로 말하면, 그들은 교회들의 대표이며 그리스도의 영광입니다. (2코린 8,23)
나는 에파프로디토스도 여러분에게 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나의 형제이고 협력자이며 전우이고 여러분의 대표이며, 내가 곤궁할 때에 나를 도와준 봉사자입니다. (필리 2,25)
그렇습니다. 나의 진실한 동지여, 이 여자들을 도와주도록 그대에게도 당부합니다. 이들은 클레멘스를 비롯하여 나의 다른 협력자들과 더불어 복음 을 전하려고 나와 함께 싸운 사람들입니다. 이 모든 이들의 이름이 생명의 책에 적혀 있습니다. (필리 4,3)
유스투스라고 하는 예수도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 할례 받은 이들 가운데에서 하느님의 나라를 위하여 일하는 나의 협력자는 이들뿐인데, 이들이 나에게 위안이 되었습니다. (콜로 4,11)
우리의 형제이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한 하느님의 협력자인 티모테오를 여러분에게 보냈습니다. 여러분의 힘을 북돋아 주고 여러분의 믿음을 격려 하여, 이 환난 속에서 아무도 흔들리지 않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1테살 3,2-3)
그러므로 우리가 그러한 이들을 돌보아 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우리는 진리의 협력자가 되는 것입니다. (3요한 1,8)
본 질
성령강림사도수녀회 협력회는 오순절 성령강림으로 탄생한 초대교회 공동체에서 사도들을 도와 하느님의 나라를 위하여 자신을 바친 협력자들의 정신으로 성령강림사도수녀회 설립 정신에 이바지하며 이 시대 오순절 성령 강림의 뜻을 새롭게 불러일으키는 촉진제가 되는 것을 그 본질로 한다. (사도 2,42 - 27; 필리 2,19 - 30)
목 적
협력회원들은 자신들의 가장 소중한 것을 하느님의 나라와 그 분의 뜻을 이루는데 내어드리는 교회의 봉사자요, 성령강림사도수녀회의 협력자로서, 기도와 활동, 생각과 정신이 언제나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교회의 일치 가운데 머물며 그리스도의 구원 사업에 협력한다.
정 신
협력회원들은 초대교회 사도들의 삶과 정신을 마음 깊이 새기고, 자신들의 온 삶을 통하여 교회와 세상의 구원에 이바지 할 봉헌의 자세를 견지할 것이며, 그리스도의 수난과 영광에 동참하는 파스카 신비를 일치의 성령 안에서 성령강림사도수녀회와 형제 협력자들과 함께 살아나간다. (사도 2,42-47; 필리 2,19-30)
사 명
협력회원들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내 형제들인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 (마태 25,40)라는 말씀을 따른 초대교회의 나눔과 섬김의 정신으로 이 시대 영육으로 가난한 형제자매들을 사랑으로 맞아들여 돌보아 줄 소명을 받았다.
성령의 역사 안에서의 하느님과의 삶 [회칙 제11조]
본 회를 이끄시며 회원 각자에게 빛과 힘을 주시는 분은 성령이시다.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성령께 응답하는 것은 내적 생활의 기본자세이다. (로마 8,26-27) 우리를 먼저 사랑하신 하느님은 인간의 죄에도 불구하고 성령 안에서 우리와 사랑의 관계에 들어가려는 당신 계획을 계속 밀고 가신다.
성령 안에서의 새 생활은 우리를 거룩한 친교에로 들어가게 하며 하느님과의 깊은 담화를 하게 하시어 우리가 마땅히 성부께 드려야 할 흠숭과 찬미 와 감사를 드리게 하신다. 성령은 말씀을 듣도록 준비시키시며 하느님의 신비에 대한 예지를 주신다. 성령은 마음 안에, 하느님께 대한 갈망을 심어주시고 내적 침묵을 이루어 주신다. 우리에게 주신 성령의 은혜로 우리는 예언자와 증거자들이 되며 여러 사건 안에서 하느님의 표지를 읽는다.
성령께서는 온 교회로부터 당신이 재발견되어지기를 기다리신다. 성령께 활짝 열려진 마음이 있는 그곳에 위대하고 새로운 일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의 성령은 우리의 삶이 믿음과 희망, 사랑으로 넘치게 하신다.(에페 3,16-17)